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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

[프로그래머스] 다트게임

다트게임

문제설명

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
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 , 점수2 , 점수3 )으로 계산된다.
옵션으로 스타상(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스타상(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스타상(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스타상(
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
입력 형식

"점수|보너스|[옵션]"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 1S2D*3T

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출력 형식
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

입출력 예제

예제    dartResult    answer    설명
1    1S2D*3T    37    11 * 2 + 22 * 2 + 33
2    1D2S#10S    9    12 + 21 * (-1) + 101
3    1D2S0T    3    12 + 21 + 03
4    1S*2T*3S    23    11 * 2 * 2 + 23 * 2 + 31
5    1D#2S*3S    5    12 * (-1) * 2 + 21 * 2 + 31
6    1T2D3D#    -4    13 + 22 + 32 * (-1)
7    1D2S3T*    59    12 + 21 * 2 + 33 * 2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 solution(String dartResult) {
        int answer = 0;
        int[] point = new int[3];
        int pointCnt = 0;
        boolean isTen = false;

        for(int i = 0; i < dartResult.length(); i++){
            switch(dartResult.charAt(i)) {
                case'0' :
                    if(isTen){
                        point[pointCnt] = 10;
                        pointCnt++;
                        isTen = false;
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}else{
                        point[pointCnt] = 0;
                        pointCnt++;
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}


                case'1' :
                    if(dartResult.charAt(i + 1) == '0' &&i != dartResult.length() - 1){
                        isTen = true;
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case'2' :
                case'3' :
                case'4' :
                case'5' :
                case'6' :
                case'7' :
                case'8' :
                case'9' :
                    point[pointCnt] = (int)dartResult.charAt(i) - 48;
                    pointCnt++;
                    break;

                case'S' :
                    isTen = false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'D' :
                    point[pointCnt -1] = (int)Math.pow(point[pointCnt-1],2); 
                    isTen = false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'T' :
                    point[pointCnt -1] = (int)Math.pow(point[pointCnt-1],3); 
                    isTen = false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'*' :
                    point[pointCnt -1] *= 2;
                    if(pointCnt != 1)
                        point[pointCnt -2] *= 2;
                    isTen = false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'#' :
                    if(pointCnt == 0){
            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pointCnt);
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point[pointCnt -1] = -point[pointCnt -1];
                    isTen = false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for(int i : point){
            answer += i;
        }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